국회..정치..그리고 사회..

이광재 당선자 아고라 서명중입니다.

세미가 2010. 6. 8. 16:32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93601

 

이광재 당선자를 위한 아고라 서명 중입니다.

 

많은 분들 관심 부탁드립니다.

 

 

 

 

 

 

“무죄 확신해 공천, 헌법소원도 검토”

민주당이 이광재 강원지사 당선인에 대한 법원의 2심 선고를 앞두고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 당선인은 박연차 전 태광실업 회장 등에게서 2억원의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작년 9월 1심에서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고, 오는 11일 2심 선고를 앞두고 있다.

2심에서 금고 이상의 형을 받으면 내달 1일 취임과 동시에 직무가 정지되고 대법원에서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이 확정되면 아예 도지사직을 잃게 된다. 그러면 강원도에서는 재보궐선거를 통해 도지사를 다시 선출해야 한다.

이 경우 민주당은 한나라당 텃밭에서 어렵게 쟁취한 지사직을 다시 내놓아야 하며, 재판중인 후보를 공천해 결국 세금과 행정력 낭비를 불러왔다는 비판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다. 당의 이미지 실추도 불가피하다.

민주당은 일단 “무죄를 확신한다”면서도 내심 우려하고 있다.

당내에선 형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직무가 정지되는 것은 헌법상의 무죄추정의 원칙에 어긋나므로 헌법소원 등 법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얘기도 나온다.

당 핵심 당직자는 5일 “처음부터 무죄를 확신했기 때문에 공천을 한 것이고 예상대로 2심에서 무죄가 나오리라 본다”며 “만약의 경우 헌법소원도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이광재 당선인이 강원도지사로 당선되자마자 직무수행을 못할위기에 처해있습니다..
무엇보다 이광재 당선인은 한나라당 텃밭인 강원도에서 정말로 어렵게 끝끝내 승리를 거둔 사람입니다..
그러나... 박연차 게이트 비리 의혹으로... 직무수행을 못하고 심각하면 강원도지사에 물러날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http://kr.news.yahoo.com/service/news/shellview.htm?linkid=4&newssetid=1352&articleid=2009061120050059298
박연차 전 사장은 검찰에게 돈을 줬다는 진술에 대해 이광재 당선인에게 명백히 사과를 햇었습니다..
이제 이런 정치검찰의 수사를 가만냅둬선 안됩니다..
故 노무현 전 대통령님, 스폰서 검사 의혹,한명숙 비리 의혹 등으로 검찰에대한 국민의 신뢰도는 거의 바닥을 치고 있습니다..
이광재 당선인의 무죄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