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사는 희망이야기

참사의 현장 아이티의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주세요.

세미가 2010. 1. 15. 18:02

 

 

아이티.. 아이티라는 나라의 이름이 뉴스 메인을 장식합니다.

 

지진으로 5만명이 발생하였고 인구의 1/3인 300만명이 긴급 구호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이 나라는 인구 900만 명중 절반 이상이 1달러 이하로 생활하는 최빈국이라고 합니다.

 

지난 2008년 중국 스촨성 강진 사망자 1만5000명이었습니다. 그 대의 처참함이 기억납니다. 자식을 잃고 절규하는 어머니, 죽은 아이를 안고 걸어가는 아버지의 처참함, 두려움이 가득한 눈빛의 아이들, 집을 잃고 헤매는 사람들...

 

2010년 1월 아이티의 모습 또한 참 가슴 아픕니다.

 

 

 

 

 

 

 

 

절규하는 어머니의 모습, 무너진 건물 사이에 갇힌 사람들, 아이의 눈물, 뉴스를 통해 긴급 구호가 필요하다고 외치는 한 학생의 목소리가 지금도 귓가에 쟁쟁합니다.

 

재앙입니다. 전쟁보다도 더 무서운 자연의 재앙입니다.

 

자연의 재앙 앞에서 너무나 나약한 인간임을 느낍니다. 그러나 인간들의 사랑이 있기에 자연 앞에서 나약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전 세계 곳곳에서 구호의 손길이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 작은 지구촌에서 살고 있는 우리 모두는 하나입니다.

 

아이티의 참사 속에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여러 곳에서 작은 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름다운가게는 긴급 구호기금 1만 달러를 아이티 강진 피해지역의 피해복구와 사상자 구호를 위해 우선 1차 지원키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또한 오는 18일부터는 아름다운가게 전국 매장과 홈페이지(www.beautifulstore.org)를 통해서도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받아 2월 중 2차 지원에 한다고 합니다.

 

아름다운가게 아이티 지진피해 긴급지원을 위해 1만달러 및 국내 모금액을 모금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금방법은 아름다운가게 전국 매장 모금 및 계좌후원 (하나은행 162-910006-09004 / 예금주 아름다운가게) 이며 문의는 02-725-8080 (모금사업팀) 으로 연락을 하며 된다고 합니다.

 

 

국제구호단체인 한국기아대책은 아이티 강진 피해자들을 돕기 위한 모금활동을 벌인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한국의 기아대책 에서도 모금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기아대책 홈페이지(www.kfhi.or.kr)와 후원계좌(국민은행 059-01-0536-352), ARS후원전화(060-700-0770)를 통해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한국기아대책은 15일 오전 긴급구호팀을 현지로 파견했으며 미국기아대책을 통해 음식과 의약품을 발송했으며, 온·오프라인을 모금활동을 통해 피해지역에 식료품과 의약품 등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NHN이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은 14일 이슈 모금함에 ‘아이티 강진 긴급 모금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3740만원 정도 모금이 되고 있습니다.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IssueRdonaList.nhn?thmIsuNo=135)’

  

해피빈과 후원금으로 모금 중입니다.

 

포털 다음이 운영하는 게시판 `아고라`에서도 한 네티즌이 자발적으로 모금을 청원한 `아이티 피해 돕기를 위한 모금청원`(http://agora.media.daum.net/petition/donation/view?id=87687)을 하고 있습니다. 3000만원이 목표로 청원을 하고 있으며 현재 1200만원 정도의 모금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를 운영하는 SK컴즈도 사이버머니 `도토리`로 후원할 수 있는 특집 페이지(http://news.nate.com/feature/helpHaiti)`를 열었습니다.

 

네티즌들은 이 페이지를 통해 국제아동권리기관

`세이브더칠드런`(http://www.sc.or.kr/) ars와 계좌입금이 가능하합니다.

 

국제 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

(http://cpc.givestart.org/board/mboard.asp?strBoardID=give_01&intCategory=20)

 

글로벌 보견의료 NGO `메디피스`

(http://medipeace.org/bbs/board.php?bo_table=ing_campaign&wr_id=95)에서도 모금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 구호 단체에서 모금을 하고 있습니다. 후원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아주 다양하고 많습니다.

 

 

 

이 아이에게 사랑을 그리고 희망을 전해 주시길 바랍니다.

 

커피 한잔의 돈이면 충분합니다.

 

아이티는 1$이하로 국민이 과반수 이상이 생활하는 최빈국이라고 합니다.

 

지진이 아니어도 먹고 살기 힘든 곳입니다.

 

모든걸 다 앗아가 버린 아이티는 지옥과 다름 없습니다.

 

이 두려움에 찬 어린 아이에게 다시 희망과 사랑이 전 세계 곳곳에서 전달되길 기도해 봅니다.

 

오늘 하루는 커피 한잔 대신 희망을 마셔보는 게 어떨까요?